목록2024/06/04 (2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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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주식회사 #한국전자기술 입니다. 오늘은 브랜드 가치를 높여주는 CI/BI 디자인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. #CI = Corporate Identity의 약자 #BI = Brand Identity의 약자 풀어서 보면 알 수 있듯이 CI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, BI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냅니다. CI는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만큼 기업 사명의 역할, 추구하는 방향, 비전에 대한 이미지를 나타내게 됩니다. 대내외적으로 기업을 알리고 그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. BI는 서비스의 특성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주는것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색깔을 나타내줄 수 있답니다. 현대차(=기업)에서는 제네시스(=브랜드)를 런칭했습니다. 따라서 기업의 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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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, 주식회사 #한국전자기술 입니다. 배색기법을 나타내는 톤인톤(Tone in Tone)과 톤온톤(Tone on Tone)은 제품디자인에 적용될 수 있는 배색기법으로 제품디자인뿐만 아니라 CI디자인, 시각디자인, 그래픽 디자인,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법입니다. 패션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 중인 기법이기도 해요. 명도와 채도를 이용한 배색기법 톤인톤 vs 톤온톤 톤인톤과 톤온톤은 명도와 채도를 이용한 배색기법입니다. 기준이 되는 색상의 가지수와 명도, 채도를 이용해 색 조합을 끌어내는 방식이에요. 톤온톤(Tone on Tone) 단일 색상을 사용하되 명도와 채도를 달리하여 배색하는 기법입니다. 단일 색상 또는 아주 적은 수의 색상이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어 그라데이션과 유..